코인베이스 출신 팀, 노코드 블록체인 개발 추진

By 지명 김

전 코인베이스 개발자들이 만든 새로운 도구

블록체인 및 스마트 계약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한 도구 출시

패치워크, 블록체인 개발을 손쉽게

전 코인베이스 개발자들이 설립한 스타트업 패치워크(Patchwork)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저중량(no-code) 코딩 도구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현재 이 도구는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Base)'와 연동되며, 베이스 생태계 펀드(Base Ecosystem Fund)의 지원을 받는다. 패치워크의 목표는 블록체인 및 스마트 계약 개발에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이다.

자연어 입력으로 스마트 계약 생성

패치워크는 "Create-Patchwork"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연어 입력만으로도 스마트 계약과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돕는다. 이 기능은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요구되는 기술적 복잡성을 크게 완화한다. 예를 들어, 이 도구를 활용해 게이밍 아이템의 온체인 소유권을 손쉽게 이전하거나, 스마트 계약이 보안 검토를 완료했음을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요소가 해킹 등 보안 문제가 없었음을 나타내는 평판 점수를 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창립자의 비전을 담은 패치워크

케빈 데이(Kevin Day) 공동 창립자는 패치워크를 통해 동적인 온체인 애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래밍 가능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데이는 패치워크를 창립하기 전에 코인베이스에 인수된 탈중앙화 거래소 '패러덱스(Paradex)'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에서 몇 년간의 활동을 마친 후, 그는 팀과 함께 다시 Web3 개발로 돌아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적 변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