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GU 토큰, 출시 후 가치 급락

By 지명 김

PENGU 토큰, 첫 거래 시작 후 50% 급락

Pudgy Penguins 프로젝트의 기대를 모은 에어드랍 직후 하락세

Pudgy Penguins의 고유 토큰인 PENGU는 12월 17일 에어드랍 직후 첫 거래에서 50% 이상 하락했다. 전체 약 890억 개의 토큰 중 절반가량이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배포되었으며, 이 중 약 26%는 NFT 보유자들에게 할당되었다. 초기 시장 가치가 약 28억 달러에 달했던 PENGU는 현재 20억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PENGU의 활용도는 아직 불확실

PENGU는 향후 프로젝트의 거버넌스 역할 예상

PENGU 토큰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프로젝트 거버넌스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Pudgy Penguins 프로젝트는 2021년에 시작돼 8,888개의 독창적인 펭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NFT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후 'Lil’ Pudgys'(22,000개의 아기 펭귄 NFT)와 'Pudgy Rods'(펭귄 테마의 낚싯대 NFT)와 같은 추가 컬렉션도 출시되었다. 이들 NFT를 보유한 사용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소유 권한을 증명하여 PENGU를 청구할 수 있다.

NFT 시장 내 성과

Pudgy Penguins NFT, 최고 가격대에서 거래

NFT 마켓인 OpenSea에 따르면, Pudgy Penguins NFT의 최저가는 16 이더(ETH) 이상으로 약 6만 4천 달러에 해당한다. 해당 NFT는 약 5,000개의 고유 지갑에서 보유 중이며, PENGU 출시 직전에는 약 36 ETH에 거래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Lil’ Pudgys'와 'Pudgy Rods'는 각각 약 1.7 ETH와 0.7 ETH에 거래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성과

1,500만 개의 브랜드 장난감 판매 성공

Pudgy Penguins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프로젝트는 150만 개 이상의 Pudgy-branded 장난감을 소매점을 통해 판매했다. Pudgy Penguins는 CryptoPunks에 이어 가장 높은 가치를 자랑하는 NFT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히며, 일부 NFT는 개당 2000만 달러 이상에 거래되기도 했다.